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사시 공과금 정산하는 방법(빌라,다가구편)
    부동산 공부하기/부동산 기본지식 2021. 3. 10. 13:50

    이사시 꼭 정산해야 하는 부분. 챙겨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공과금 정산>입니다. 들어가시는 분이나 나가는 분이나 꼭 확인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보통 부동산에서 해주는 경우라고 많이 알고 계시는데, 실제로 공과금 정산은 부동산에서 해주는 게 아녔습니다. 서비스 차원에서 많이 해주긴 하지만 사실 우리가  짚고 넘어가야 하는게 공과금 정산입니다. 
    현재 거주하는 임차인이 더 많이 사용했는데 정산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면, 다음달 본인이 내야 할 요금이 많아지겠죠.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부동산에 입주하는 입주민이나 나가는 입주민이나 한번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사 시 공과금 정산하는 방법 (빌라, 다가구 편)

    이사 시 공과금 정산해야 하는 사항 중에 하나는 <전기, 수도, 가스> 공과금 고지서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집집마다 전기 계량기가 있습니다. 필수적으로 전기,수고,가스는 필수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간혹 수도계량기는 없는 경우가 있긴 합니다. 그래도 대부분 다 있으니 있는 경우에 한해서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전기 정산방법으로는 본인이 직접 전화해서 검침 번호를 말해주면 오늘까지의 정산 기록을 알려줍니다. 다른 방법은 제3자가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제3자가 얼마 나왔는지 알아보려면 저 밑에 제조번호 및 현거주자 혹은 임대인의 전화 번화까지 한전에 알려줘야 합니다. (새로 바뀐 것 같습니다) 

    전기계량기

    가스 정산방법은 전기검침과 같이 정산하고자 하는 주소를 알려주고 정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스점검 시 주의해야 할 점은 우측 빨간색 글씨 3개가 아니라 좌측 검정 계기판에 나왔는 검침 번호를 도시가스에 알려줘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러면 오늘까지 정산내역 및 요금을 알려줍니다. 

    가스계량기

     

    수도 정산방법은 제일 간단합니다. 수도계량기를 검침 숫자를 해당 수도사업부에 고지하는 방법입니다.  아까 수도계량기가 없는 경우도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그 경우는 메인 수도가 따로 있고 가정용으로 분리되어 있지 않은 세대를 말합니다. 간혹 입주민들이 1/N로 내고 있다면 건물에 관리인 및 임대인분께 수도요금을 따로 정산해야 하는 경우 입니다. 

    수도계량기
    공과금 정산하는 방법 

     

    이렇게 공과금 정산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해당 공과금정산은 해당 지역번호 각각 있기 때문에 가스, 수도, 한전에 전화를 해서 알아보는 게 제일 정확하고 빠릅니다. 공과금 정산을 제대로 하여 이사시 내가 덜 내거나 더 내거나 하는 일 없이 정산하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이사시 공과금 정산 꿀팁이었습니다. 뿅~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