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년 9월 목표 그리고 ..점검
    취미가 독서라며 ?(서재)/자기계발 2020. 9. 7. 11:14

    20년도 3개월 남았네요. 올해는 연초부터 다사다난했네요. 정신없이 한 해가 흘러갔네요. 그래도 올해 나태해지지 않기 위해 9월 현시점에서 다시 점검해볼 필요가 있을 거 같아요. 

     

    • 운동하기 , 바디 프로필 찍기.

      -20. 9. 3 일 첫 바디 프로필 찍음.  
    • 유튜브 시작하기 

      -아이디만 만들어 놓고 현재 시작은 못함. 
    • 책 12권 읽기 

      -현재는 8권 정도 읽은 상태. 3개월 동안 4권 더 읽으면 될 거 같음 
    • 전공분야에서 한층 더 성장하기 

      -결과가 보이지 않지만, 경험치 쌓아 과는 과정을 티스토리나 내 블로그에 정리하여 올리기. 

    • 주식공부 혹은 돈에 대한 공부를 시작하기


      -주식공부는 하지 못했지만 돈의 흐름을 공부했다. 비트코인이라는 걸 공부 제대로 했다.

     

    현재 9개월 동안 나를 돌아보았을 때, 내가 목표한 바디 프로필을 찍은 것만으로도 나는 올해 최고의 한 해를 보낸 거 같아요. 정말 열심히 마스크 끼고 운동에 몰입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 

    친구랑 같이 독서클럽을 만들어서 빡독을 시작했어요. 2주일에 1권 읽고, 독후감 & 감상평 내 생각을 토론해 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7월까지 상반기까지 단 한 번도 빠지지 않고, 8월부터는 바디 프로필로 인해 쉬었어요. 

    전공분야에서 부동산 정책이 계속 매달 바뀌는 바람에 공부를 적극적으로 하진 못했지만, 그래도 남들한테 설명할 정도는 되는 거 같아요. 

    주식은 어려워요. 개설조차 하지 못했지만, 비트코인이라는 시장에 대해서 잘 아는 친구가 있어 소액으로 시작을 해보았어요. 정말 말도 안 되는 소액 금액으로 시작햅보고... 저는 하면 안 되겠다 싶었어요.  눈으로 떨어지는 게 보이니 모든 일에 집중을 하지 못하는 나 자신을 보았어요. 

     

    올해 남은 4개월 동안 뭘 해야지 뿌듯하게 보낼 수 있을까?
    목표를 잡는다면.....

    - 꾸준한 운동 (70킬로까지 근육량 35 만들기) 

    - 맥에 대한 시스템 익히기( 윈도처럼 쓸 수 있어야 함 ) 

    - 고프로 영상 찍어서 유튜브 시작하기 (부동산 유튜브 시작하기) 

    - 파이널 컷 공부 (컷 편집 정도는 할 수 있게 만들기) 

    - 부동산 현 시장에 대한 흐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게 만들기 ( 현 바뀐 법을 제대로 설명할 수 있게) 

    이렇게 결과가 있는 공부를 하는 게 목표예요. 옛날에는 막연하게 영어 잘하기, 영상 잘 만들기였는데.. 이제 터득한 게 목표가 뚜렷해야 하는 걸 알았어요. 뚜렷하게 목표를 설정하지 않으면 막연하게 인생도 흘러간다는 걸... 

    앞으로 다시 꾸준하게 티스토리 재미난 글과 맛집, 영상 올릴게요. 

    (어렵다 티스토리 ㅋㅋㅋ)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