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he graph coin(GRT coin) 에 대해서 알아보자.
    투자공부/블록체인 공부하기 2021. 4. 19. 14:28

    코인 정보소에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공부했으며 내용이 겹치거나 중복되는 경우가 있으면 넘어가 주십시오. 

     



    더 그래프 (The Graph)
    더 그래프는 개발자가 블록체인 데이터에 효율적으로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하는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인덱싱 프로토콜입니다. 더 그래프를 통해 개발자는 전적으로 공용 인프라에서 실행되는 서버스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https://thegraph.com/docs/network#faq

     

    Graph Docs

    Get up and running on The Graph. Build your own subgraph to start indexing data from Ethereum and IPFS and make it available for querying over GraphQL.

    thegraph.com

    여기에 무슨 역할을 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는데 비전공자로 이해하기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제가 10번 읽어봐도 도무지 이해를 할 수가 없는 내용이라 쉽게 설명드리기 어려워 링크 공유하겠습니다. 그래도 잘 정리된 미디어, 매체, 신문,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어떤 의미에 역할을 하는지 대충 느낌만 이해가 갔습니다. 

    만약에 이 코인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 주실 전공자분 계시면 ㅠㅠㅠ 댓글 부탁드립니다. 



    제가 이해한 내용을 설명해 보자면... 
    Dapp 개발자들은 다양한 앱을 개발하기 위해서 더 많은 데이터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저도 지금 공부중이고 전공이 아니라서 자세히는 설명하기 어렵지만 우리가 네이버나 구글에서 검색하는 데이터에 대한 모든 것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나 구글에 제공하는 모든 데이터는 개인정보에 대한 대가를 제공하는 대신에 그에 대한 서비스를 무료료 이용하고 있는데 그와 같은 시스템을 블록체인에 적용하면 그 정보 또한 내 것이기 때문에 그렇게 이용하진 마십시오라고 이해가 됩니다. (맞나요?)  대신 이러한 사용할 경우에는 이렇게 이렇게 보상이 이루어지고 그에 대한 수익은 그래프에서 이렇게 적용됩니다. 뭐 이런 내용인 것 같은데, 쉽게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드립니다. 

     


    현재 그래프 채굴, 소각 등등에 관한 내용. 

    현재 2021년 4월 19일 1900원대에 형성되어 있으며 시가총액 순위로 더 그래프는 45위에서 65위까지 현재 밀려난 상태다. 

    현재 투자자로 다는 모르겠지만 muticoin, coinbase, DCG가 현재 투자처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상승 기대를 해볼 수 있는 코인이 될 것 같다. 현재 coinbase가 나스닥에 상장하면서 다른 투자자들이나 기관투자자들이 기대를 많이 하고 있다. 

    현재 coinbase pro에도 상장되어 있는 코인으로 The graph coin 기대해 볼 만한 것 같습니다. 또한 더 그래프는 주변에 Defi시장이나 Web3영역이 커지면 커질수록 쿼리에 대한 용도가 확대될 수 있기 때문에  지금보다 더 크게 상승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