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직장인 살 빼기 프로젝트 -다시 시작
    일상이야기(운동일지,사는이야기, 사진) 2021. 3. 24. 14:33

    최근 봉준호 감독이 4개의 상을 휩쓰는 모습을 뉴스를 통해 보았다. 

    봉준호 감독을 보면서 느꼈던 점은 한 분야의 집중하면 사람이 어떻게 성장하는지

    가장 잘 보여주는 예라고 생각을 한다. 

     

    사실 우리 주변에도 한 분야에 집중을 해서 전문가 혹은 준프로까지 올라간 사람들이 꽤 있다. 

    그래서 많이 유튜버나 블로그 ,티스토리에 내 일상을 보여주면서 

    성장하는 블로그나 셀럽들이 많이 생겨나는 추세다. 

     

    우리는 다 알고 있다. <한가지 일을 꾸준히 하면 성장할 수 있다는 걸>

    그러나 우리는 그것을 하지 못한다. 

    우리가 가장 쉽게 접하면서 가장 쉬운 일이 운동과 독서인데

    우리는 그것을 꾸준히 하지 못한다. 살아가면서 공부, 독서는 쉽다. 

    하지만 그런 일도 앞에 세단어가 들어가면 정말 어려운 일로 바뀐다. 

    바로 <반복적>이 들어가면 앞에서 말한 공부와 독서 쉬운게 절대 아니다. 


    그래서 나는 다시 오늘부터 기록을 해볼까 한다. 

    사실 운동을 해도 블로그라는 곳에  내 일상을 끄적이는 것 자체가 쉽진 않다. 

    운동을 꾸준히 해도 블로그 글 적는 것 또한 꾸준히 해야하는 행동이기 때문에 

    두 가지 일을 꾸준히 해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렇게 일기를 기록함으로써 

    나 자신이 발전을 한다면

    나는 기록 해보겠다. 

     

    오늘은 #하체운동했다. #스쿼트 #레그프레스 #핵스쿼트 #런지 #유산소 이렇게 5가지 운동을 

    2시간 동안 했더니 땀이 범벅이 됐다. 

     

    사실 오늘 발견한 사실 중 하나는 스쿼트 할 때 골반을 미리 빼두고 중심을 미리 잡아야 한다는 사실과 

    레그프레스를 할 때 말을 감싸서 끝까지 밀어줘야 자극이 잘 온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다음에 운동할때 조금 더 집중해서 해봐야겠다. 

    운동일지 3일차 다시 시작된 나의 하루 

     

     

    스쿼트 자세 교정중 
    트레드밀로 유산소 하는 중 

    댓글

Designed by Tistory.